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연동 웹어플리케이션 만들때 주의사항 좋아요b

프로그래밍

by ∫2tdt=t²+c 2014. 3. 23. 04:28

본문



페이스북에 뭔가 연동해서 앱 만들겠다는 생각은 작년에 웹시개 과제하면서 조원의 아이디어로 하게 된건데,

생각보다 재미난걸 많이 할수 있죠~

근 사흘간 여러가지 시도를 해봤는데, 생각보다 페이스북 연동 관련해서 정책이 까다롭더군요.

혹시나 연동하는 어플 개발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 FQL 과다하게 날리면 페이스북은 그 앱을 악성앱으로 판단하고, 그 앱뿐만 아니라 앱 소유자 계정까지 일시정지시켜버립니다. 악성앱이 아니었음에도 이용자가 폭주해서 쿼리가 많을 경우도 차단당할 수 있어요. (이렇게 차단당하는 경우 그 앱은 아예 삭제당합니다.)


* 사용자의 허락 없이 무단으로 게시물이나 사진을 올리거나 태그, 댓글 등을 달면 안됩니다. 이게 발견되면, 페이스북에서 그 앱의 publish_stream 권한을 아예 차단시켜버립니다. 정책을 지키도록 앱을 수정한 뒤 풀어달라고 요청하기 전까지는 아예 권한 박탈인거 같아요.


관련된 사항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무작정 들이대서 개발했다가 3번 정지당하고, 뒤늦게야 이런 사실을 알게되었네요... 역시 손발이 무식하면 머리가 고생합니다.


제가 만든 앱은 

좋아요b에요. http://bab2minj.cafe24.com/ex 에서 이용해보실수 있습니다.


유저들이 '좋아요'를 누르는 정보를 바탕으로, 누구를 제일 좋아하는지, 누가 제일 좋아하는지, 인기도 등을 계산해내는 기능이 있어요. 사실 좀더 다양한걸 하고 싶었는데, 이것만 처리하는데에도 충분히 느리더군요... 안타까울따름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