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니 게임 개발] 1일차

프로그래밍/포니게임개발

by ∫2tdt=t²+c 2012. 12. 20. 00:06

본문

시험 기간에 번뜩 개발이 하고 싶어져서

머리를 굴리다 굴리다, 시험이 끝나자마자 개발에 착수한 포니게임입니다.

일단 구상중인 부분은 '레인보우 대시의 비행연습'으로, 타임어택 스피드 게임 스타일을 목표를 하고 있지요.

완성은 할수 있으려나 모르겠지만ㅋ 엄청난 속도로 개발중


시험 끝나자 마자 집에와서 밤새 풀로 24시간 코딩했습니다. 기본적인 틀은 예전에 개발하던 Interstella의 IS 코드를 가져다가 수정/보완했습니다. 모델은 http://kp-shadowsquirrel.deviantart.com/art/Pony-Model-Download-Center-215266264 에서 구했구요. 잉여력이 넘쳐나서 있는 바퀴를 한 5번쯤 발명한듯 합니다. 독자적인 3d모델 포맷 ISM을 짰습니다. (아 시간낭비)


1일차 작업 내용

* 기초적인 프레임워크 구성

* 로직 루프와 프레임 루프 간의 동기화

* 3dsmax 모델 파일을 ISM으로 export하는 맥스스크립트

* ISM모델을 불러오는 부분(버텍스 버퍼, 인덱스 버퍼만. 재질은 미구현)

* 쉐이더 프로그램 기초 (행렬 변환과 기본적인 조명, 난반사, 정반사 재질)



앞으로 해야할 일은

* 3dsmax에서 애니메이션 export하는 스크립트 작성

* Skinned 애니메이션 불러와서 적용시키기

* 카툰 렌더링 쉐이더 작성

* 게임 오브젝트 구성

* 유틸리티 구성

...


많네.



'프로그래밍 > 포니게임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니 게임 개발] 7일차  (0) 2012.12.27
[포니 게임 개발] 6일차  (0) 2012.12.26
[포니 게임 개발] 5일차  (0) 2012.12.25
[포니 게임 개발] 4일차  (0) 2012.12.24
[포니 게임 개발] 3일차  (0) 2012.12.22
[포니 게임 개발] 2일차  (0) 2012.12.2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