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니 게임 개발] 20

프로그래밍/포니게임개발

by ∫2tdt=t²+c 2013. 4. 23. 03:43

본문



간만의 업데이트네요.

그간 한 일은

0. 여러 캐릭터가 등장하도록 코드 수정. 영상으로는 별 차이 없지만, 이제 트와일라잇도 물리 효과를 적용받고, 충돌처리도 작동합니다.

1. 레벨에디터에서 오브젝트들이 제대로 선택 안되는 버그 수정

2. 1을 했더니, 게임에서 무한 버그 발생

3. 포니 게임 버그 수정.





실제로는 그동안 가려져 있던 충돌처리 버그가 레벨에디터를 개발하다가 드러난 케이스였습니다.

어떤 식의 버그였나면, 움직이는 구와 정지된 기하도형을 충돌처리하는 부분이었는데,

두 시간 지점 t1과 t2에 기하의 경계를 지나간다고 계산 결과가 나왔을때, 충돌처리를 t1 혹은 t2에만 행했던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실제로는 t1과 t2사이의 모든 지점에서 충돌이 일어나는 것으로 봐야하는데 그 사이 경우를 모두 누락시킨 것이었죠. 그래서 광선 충돌이 제대로 안되어 오브젝트가 선택이 안되던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수확은 구름을 3d모델링으로 대체하고(구름 하나가 자그마치 900폴리곤입니다 발적화ㅠㅠ), 파괴애니메이션을 넣어 발동할 수 있도록 한것이죠.


그러니 오늘의 작업내역은


* 충돌처리 버그 수정

* 구름 모델링 추가

* 파괴 애니메이션 코드 작성





슬슬 최적화의 필요성이 느껴져 오고 있습니다. 오브젝트를 여러개 배치하다보니 FPS가 조금씩 떨어지는게 보이네요. (다행히도 릴리즈 모드에서는 속도 별 차이없슴다.)


'프로그래밍 > 포니게임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니 게임 개발] 23  (2) 2013.05.18
[포니 게임 개발] 22  (0) 2013.05.16
[포니 게임 개발] 21  (0) 2013.04.28
[포니 게임 개발] 19  (2) 2013.04.19
[포니 게임 개발] 18일차  (0) 2013.04.08
[포니 게임 개발] 17일차  (0) 2013.02.0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