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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니 게임 개발] 10일차

프로그래밍/포니게임개발

by ∫2tdt=t²+c 2013. 1. 7. 0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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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작업 내역

* 게임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는 코드 작성

* XAudio2를 이용한 소리 재생

* 충돌처리 개선


효과음 재생이 가장 눈에 띄는 변화처럼 보일지 모르겠지만, 실은 제일 큰 변화는 게임 오브젝트와 캐릭터가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거지요. 오브젝트는 크게 3가지 이벤트를 받습니다.

1. 캐릭터가 충돌구역에 진입했을때

2. 캐릭터가 충돌구역을 지나갈때(반복 발생)

3. 캐릭터가 충돌구역을 빠져나올때


각각의 이벤트에 따라 xml파일에 사전 정의된 효과를 발생시키게 됩니다.


단순히 정지상태의 구를 이용해서 충돌처리하던 코드를 개선하여, 구를 충돌처리하는 동시에 캐릭터의 이동경로 선분 역시 충돌처리하여, 빠른 속도로 달리면 충돌하지 않고 통과하는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앞으로 할 일

* 피사계 심도 효과 추가

* 노말 매핑 셰이더 작성

* 맥스 스크립트 보완 -> 맵 제작 툴을 따로 만들어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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