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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니 게임 개발] 13일차

프로그래밍/포니게임개발

by ∫2tdt=t²+c 2013. 1. 21.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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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나 13일차는 개뿔. 한 25일쯤 되었을듯? 정신이 없어서 블로깅도 제때제때 못함..





물리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기존의 코드들을 엄청나게 뜯어고침 어흙흙 ㅠ

그리고 지금도 뜯어 고치는 중.

영상 보면 알수있듯이 마찰력 처리를 안해서 대시가 얼음판을 걷듯이 쭉쭉 미끄러짐ㅋ


그리고 물리효과를 적용하려면 기존의 카메라 기반 위치 좌표를 월드 좌표로 바꾸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카메라 경로에서 월드 좌표로, 혹은 월드 좌표에서 카메라 경로로 왔다갔다해야하는 상황이 ㄷㄷㄷ ㅠㅠㅠ

그래서 Catmull-Rom 곡선 방정식 붙들고 몇시간째 고민한 결과 정점에서 가장 가까운 Catmull-Rom 곡선의 한 지점을 얻어내는 방법을 알아냈다. 아래는 그 사진...


Catmull-Rom 곡선을 인수 t에 대한 벡터 방정식으로 나타내면, t에 대한 3차식이 나옵니다. 거기서 정점 V를 빼고, 전체를 제곱하면 6차방정식이 되어버리겠지만 벡터 방정식에서 실수 방정식으로 바뀝니다. ㅋ 실계수 함수의 최소값을 찾는 방법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으니, 그걸 이용하여 최소값을 가지는 t를 찾으면, 한 정점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를 가지는 Catmull-Rom 곡선 상의 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ㅋ


오늘의 작업 내역

* 물리 효과 적용 (현재는 중력이랑 충돌처리만)
* 키보드 조작 방법 재배치

앞으로 할 일

* 피사계 심도 효과 추가

* 노말 매핑 셰이더 작성

* 맥스 스크립트 보완 -> 맵 제작 툴을 따로 만들어야할듯?

* 쉐도우매핑 보완

* 물리 효과 보완

* 모델링... 아 답이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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