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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니 게임 개발] 14일차

프로그래밍/포니게임개발

by ∫2tdt=t²+c 2013. 1. 21.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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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차라 쓰고 한달이라 읽습니다..ㅋ





물리랑 충돌처리가 가장 큰 문제네... 일단 마찰력 추가하고, 점프 기능을 넣었음

그리고 충돌처리 코드가 잘못되어 있어서, 엉뚱하게 충돌이 일어나는 부분을 수정함(쿼터니온을 거꾸로 곱해서, 충돌더미 모델을 역변환시켜버림 ㅋㅋ 어쩐지 이상하게 미끄러지더라.)


어디가 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자꾸 대시가 통통 튄다. 저번부터 미세하게 위아래로 흔들리고 있었는데, 중력이랑 수직항력 크기를 키우니 그 정도가 더 심해짐. 내가 물리에 대해서 오해하고 있는 부분이 있나..? (대시가 아니라 핑키파이라고 해야할듯ㅠ)


그리고 카메라 경로 따라가다가 갑자기 roll 방향으로 훽 돌아버리는 현상을 도무지 해결할 수가 없어서, 쿼터니온을 Yaw, Pitch, Roll 요소로 분해한 다음, Roll을 0으로 죽여버리고, 다시 쿼터니온으로 합치는 뻘짓을 함. 더 좋은 방법 없나?

약간의 삼각함수 계산질을 통해 캐릭터가 화면밖으로 벗어나지 않도록 카메라 거리를 자동 조절하게 바꿨음ㅋ


오늘의 작업 내역

* 마찰력 추가
* 충돌처리 오류 수정

* 카메라 경로 버그 수정

* 카메라 거리 자동으로 추적하도록 설정.


앞으로 할 일

* 피사계 심도 효과 추가

* 노말 매핑 셰이더 작성

* 맥스 스크립트 보완 -> 맵 제작 툴을 따로 만들어야할듯?

* 쉐도우매핑 보완

* 물리 효과 보완(통통 튀는 거 수정)

* 모델링... 아 답이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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