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8] 메일 앱에 계정 추가하기

적분史

by ∫2tdt=t²+c 2012. 12. 5. 23:01

본문



윈도8의 정말 편리한 앱 중의 하나로 메일 앱이 있습니다! 요즘은 보통 이메일 계정은 적어도 하나 이상씩 쓰기때문에 메일 확인하려면 인터넷을 켜서 이 사이트 저 사이트 돌아다녀야하지요. 계정이 한 두 개라면 뭐 그럭저럭 할 만하겠지만, 여러 개가 된다면 정말 귀찮은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하지만 메일 앱에 자신의 계정을 등록해둔다면, 메일 앱을 켜는 것 만으로 자신의 모든 메일 계정을 살펴볼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구글의 Gmail이나 MS가 밀어주는 Hotmail이 아닌 다른 계정들은 등록하기가 까다롭다는 건데요... 에구 다음(한메일)과 네이버를 쓰는 저로써는 당황스러울수 밖에 없었습니다. 메일 계정을 등록하려고 며칠씩이나 헤맸는데요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은 그러는 일 없길 바라며 이 글을 작성합니다.


계정을 등록하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1. 먼저 [윈도우키] [I]를 누르거나, 마우스를 오른쪽으로 가져가서 설정창을 띄웁니다.



2. [계정]을 누르세요.


계정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계정들이 쫘라락 보입니다. 당연히 [계정 추가]를 누르면 되겠죠?


3. 계정추가를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으 어려워... 이쯤되면 당황하고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마소놈들ㅋ

IMAP을 선택합니다.


계정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그 계정의 IMAP 서버 주소와 SMTP서버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다음과 네이버의 서버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IMAP : imap.daum.net

다음 SMTP : smtp.daum.net


네이버 IMAP : imap.naver.com

네이버 SMTP : smtp.naver.com


4. 연결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 주소와 사용자이름, 비밀번호 그리고 IMAP, SMTP 서버 주소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그냥 입력해주시면 돼요. 다른것은 굳이 건드리지 않아도 됩니다.


(대게 IMAP주소와 SMTP주소는 도메인 네임의 앞쪽에 imap과 smtp를 붙여준 형태입니다. 혹시 IMAP주소와 SMTP주소를 잘 모르는 이메일 제공업체를 사용한다면, 무조건 imap과 smtp를 붙여보세요!)


이상 윈도8에서 메일 앱에 계정 등록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