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스킨 반응형으로 업그레이드

적분史

by ∫2tdt=t²+c 2015. 4. 8. 17:16

본문

사실 반응형 페이지를 먼저 도입한건 살아있는 라틴어 홈페이지의 부속으로 딸려있던 '살아있는 헬라어' 홈페이지였습니다. 막 이제 새로 만들어나가고 있는 페이지다 보니 자유롭게 실험을 할수 있어서 한번 반응형을 도입해보자고 결정했던거죠. 실제로 사용해보니 반응형 디자인의 매력에 빠져서 살아있는 라틴어 페이지도 반응형으로 바꾸고, 휴가 나와서 블로그마저 반응형으로 바꾸게 됐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중에서는 FastBoot(http://blog.readiz.com/214)가 적당한게 좋습니다. 적용하기도 간단해 바로 사용할수도 있고, 입맛대로 코드를 손봐서 사용하기에도 좋은거같습니다. 디자인이 전에 적용되어있던 거보다 밋밋해서 색상과 이미지만 추가하고 코드 하이라이트 기능을 더해 쓰고 있습니다.

반응형으로 갈아타면서, 구글애드센스도 반응형을 적용할 수 있게 됐고, 모바일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코드가 작동안하던것도 해결되었습니다. 또한 모바일에서 코드 하이라이트가 안되던것도 자동으로 해결됐죠. 반응형이 답이었나봅니다!


추가적으로 이번에 실험적으로 도전해보는것은 시간대별로 스킨이 변하는것입니다. 새벽에는 새벽용 스킨, 아침에는 아침용 스킨, 저녁에는 저녁용 스킨, 밤에는 밤용 스킨을 적용하는거죠. 블로그가 가상세계 속에서 동떨어져 있다는 느낌보다는 현재 시간에 머무르고 있다는 느낌을 주고 싶어서, 아예 시간을 스킨에 반영하기로 한거죠. (시간-반응형 디자인이라고 해야하나...) 사실 이게 좋은 선택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시간때마다 바뀌는 스킨때문에 혼란을 겪는 유저도 있을거고, 브라우저에 좀더 부하를 주는등의 부작용이 예상됩니다. 좀더 여유가 있었다면 계절/날씨따라 변화하는 요소까지 넣고 싶었는데 그건 너무 오버인거 같아서 일단 킵해두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