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앞으로 하고 싶은 일!

적분史

by ∫2tdt=t²+c 2013. 11. 7. 21:31

본문

어느덧 수능을 본지가 4녀어언이 흘렀습니다. 수능 끝나고 집에 와서 앞으로 하고 싶은 일들 목록 적어놨던게 있는데 지금와서 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4년전의 앞으로 할일이었습니다.

리듬게임 만드는거 완성
PG어 2.0 완성 및 컴파일러 제작
뇌자알 읽기
피아노 조율하고 치기
3d 턴RPG 만들기
에스페란토 배우기
IPA 공부

발음 교정


4년이 지났으니 평가나 해보고, 새로운 목표를 세워볼까 합니다.


1. 리듬게임 만드는거 완성 : 어찌어찌 완성은 했습니다만 퀄리티가 생각보다 너무 구려요... 그때 당시에는 겁도 없이 강좌쓴다고 막 썼는데 지금 보면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창피할따름입니다. 어쨌든

2. PG어 2.0 완성 및 컴파일러 제작 : 언어 만드는건 언제나 하고 싶었던 일인데, 그 당시 짜놨던 언어 명세를 다듬고 다듬어서 결국 올해 상반기때 스크립트 언어로 만들어냈습니다. 예전에는 파싱 이론 같은 것도 모르면서 어떻게 컴파일러를 만든다고 했는지 모르겠네요...

3. 뇌자알 읽기 : 그냥 읽으면 되는거니깐.

4. 3d 턴RPG 만들기 : 왜 이렇게 적어놨는지 모르겠네요. 당시에 턴제RPG을 재밌게 했었나봅니다. 중간에 계획을 뒤엎어 버려서 끗. 하지만 당시 기술을 갈고 닦아서 지금 포니게임 개발하는데 쓰고 있죠.

5. 에스페란토 배우기 : 원래 목표는 에스페란토를 배워서 해외여행다니기였는데, 조금 배우다가 재미없어서 때려쳤습니다... 만 이거 배운게 라틴어 헬라어 공부하는데는 적잖이 도움이 되더라구요.

6. IPA 공부 : 무슨 생각으로 이거 적어놨는지 모르겠네요. 정말 뜬금 없고... 불분명한 말입니다. 그래서 폐기

7. 발음 교정 : 말이 너무 빠르고 발음을 부정확하게 해서 교정하려고 했으나... 오히려 말은 더 빨라지고 발음은 대충하게 되었습니다. 완전 실패.



앞으로 하고 싶은 일입니다!

1. 포니 게임 만드는거 완성

2. PG어 다듬기

3. 라틴어 구문 분석기 제작

4. 블로그에 유용한 글 많이 쓰기

5. 관악기가 소리나는 원리 완벽하게 이해하기

6. (인격적으로나 학문적으로나 기술적으로나) 좋은 선배되기

7. 바이올린 배우기



4년 뒤에도 이 목표를 다시 점검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지고 있으면 좋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